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Image at ../data/upload/3/2631583Image at ../data/upload/7/2631557Image at ../data/upload/2/2631172Image at ../data/upload/0/2631090Image at ../data/upload/8/2631088Image at ../data/upload/8/2630778Image at ../data/upload/6/2630696Image at ../data/upload/8/2630758Image at ../data/upload/1/2630331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95,354
Yesterday View: 167,589
30 Days View: 3,141,708

저라면 성주 참외 먹겠습니다.(22)

Views : 5,941 2016-07-30 14:14
자유게시판 1271834917
Report List New Post

오늘 언론에 보도된걸 보니 성주에서 참외밭을 갈아 엎는 기사가 났군요.

사드 영향으로 전자파에 참외가 영향이 있을거라는 생각들을 하고 참외 까지 기피 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전자파로 참외에 이상이 있을거라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사드의 전자파가 몇백 미터 외에서는 그리 영향이 있을거라고 생각치도 않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전자파의 영향보다 훨신 못 미칠거라고 생각 합니다.

아주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고 이문제로 시비걸기 보다는 다른 문제로 시비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이곳에 보니 국정원이나 일베에서 나오신 분들이 이상한 글을 올려도 원래 이야기가 안통하는 분들이고토론이 안될 사람들이기에 그냥 저라다 그만두겠지 했는데 그냥 두기는 커녕 점점 더 심해지기에 저의 생각을 필해 볼까 합니다.

현재 한국의 정권을 잡고 있는 기득권 세력들이 반대편 주장을 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전가의보도 처럼 사용하는 프레임이 몇가지가 있는데요.

어쨋든  여러가지 관점에서 바라보아야 할 사항들을 단지 반대편 주장을 하는 사람들을 억누르고자 하는 주장들이 있어서 불편 했습니다.

여기에도 자신의 신분 들어내지 못하고 익명의 뒤에서 종북으로 몰거나 하는 분들이 있는데 자신의 신분 들어내고 하신다면 그분들의 주장은 존중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사드 배치로 뜨거운 한반도 입니다.

사드를 그저 전자파의 유무해로 판단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전자파가 아닌 다른ㄴ 관점에서도 사드를 바라 보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 입니다. 

사드 배치를 결정하신 각하의 결정은 여러가지로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한반도를 둘러싼 각국들은 다들 자신들의 입장이 다릅니다.

미국과 중국의 싸움이 한반도에서 펼쳐지고 있는데 이게 북한의 핵미사일을 방어하기 위한 시스템이라는것은 명백한 거짓이구요.

왜 미중간의 싸움에서 한국이 전쟁터가 돼야 하는가 입니다.

미국이 한국의 우방이라서요?

국제정세에서 영원한 우방도 적도 없다는  것은 지나간 역사들이 증명을 하고 있습니다.

50년전 싸우던 베트남과 미국이 다시 한때는 베트남과 동맹이었던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동지를 배신하고 미국편으로 돌아서고 있구요.

같은 공산권이면서 동지 였다가 중소간의 갈등으로 미중이 연함 전선을 펴다가 이제는 다시 중소가 자신들의 이해관게에 따라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지금 한반도를 보면 예전 임진왜란 후에 상황과 비슷하지 않나요?

일본의 침략에 대응해 명나라 원군이 들어 왔고 명나라는 조선을 돕다가 후금의 발호를 막지 못해 자신들의 안보가 걱정인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에전에 우리가 너희를 도왔으니 너희도 와서 우리를 도와라.

그런 명분 때문에 명편에 서서 후금에 대적하다 병자호란을 당하게 됩니다.

지금 한국도 미국이 에전에 우리가 너희를 도왔으니 우리편에 서라.

비슷하죠.

미국이 한국의 안보를 위해 사드를 배치 한다구요?

북한의 핵무기를 막기 위해 사드를 배치한다 조금만 군사적 지식이 있다면 이게 얼마나 허구인지 알겁니다.

저는 미국이 정의로운 국가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미국도 그들의 이익을 위해서 움직이는 그런 나라 일뿐 입니다.

한국이 예뻐서 절대 아니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한국이 얼마나 망가지고 고통을 당하더라도 상관하지 않을 겁니다.

중국도 마찬가지 일거구요.

일본도 한국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닌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한국이 통일이 되는걸 원치 않을 겁니다.

소련도 마찬가지 이구요.

한국도 마찬가지로 한국의 이익을 위해서 움직여야 하지만 그런 부분이 안보이니 답답 할 뿐이죠.

한국의 이익은 가장 큰 부분이 통일 일겁니다.

통일을 하자면 통일을 위한 기초가 마련돼야 하는데 그런게 없다는 거죠.

저는 햇볓 정책이나 박근혜식의 봉쇄도 둘다 좋은 조치라고 생각 합니다.

햇볓정책은 독일의 통일을 모델로 하고 있는 거구요.

박근혜식의 압살정책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고 효과가 어느정도 있었지만 정책의 일관성이나 방향성이 없었지요.

북이 더이상 지탱하지 못하고 항복을 받아내자면 중국의 협조가 필수적이었는데 이제는 물건너 갔다고 봐야 하겠지요.

개성공단 얼마나 금강산관광 북의 입장에서 보면 별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아니었구요.

중국에서 원유 끊고 국경봉쇄 하고 나면 북한은 한달을 버티기가 힘들었을 겁니다.

사드를 가지고 중국을 압박한 흔적도 안 보입니다.

어차피 중국도 북이 핵무기를 보유하는 것에 대해 원하지 않았구요.

중국군 전승절에 참가하신 박근혜각하의 노선이었다면 충분히 가능 할수도 있었는데요.

통일대박을 외치시던 각하께서 통일을 걷어차 버렸습니다.

현재 미국의 입장을 보면 냉전체제 붕괴이후에 방산업계의 일감이 줄어 들고 있다 입니다.

방산업계가 미국 경제에서 차지하고 있는 부분도 굉장한데 적이 없어진 방산업게는 적을 만들어야 합니다.

방산 업계는 피를 먹고 지탱하는 회사 입니다.

전쟁은 그들에게 로또 보다도 더 큰 노다지 이구요.

북한의 핵무기 장난은 방산업계 에서는 쾌재를 부르고 있겠지요.

한국을 도와준다는 명분도 얻고 사드도 팔고 꿩 먹고 알먹기인데 우리가 꿩인지 알인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분들은 한국의 가장 큰 무역 상대국인 중국의 경제보복을 두려워 하기도 하는데요.

경제는 중국도 자신들의 손해가 크기에 경제보다는   다른 분야에서도 여러 보복 조치들이 취해질 겁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경제를 살리기 위해 그리 노력 하시던 각하께서 

사드 배치로 각하도 얻을것 보다는 잃을게 많다는 것을 알고 있을 거라고 봅니다.

각하 주위에 있는 분들이 그렇게 멍청한 분들은 아닐것이구요.

자신들에게 어떤 이익이 돌아가거나.

아니면 어떤 피치 못할 약점이 있거나   

질의 중... 30초 정도 걸려요 ...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whwrksp [쪽지 보내기] 2016-07-30 14:41 No. 1271835010
41 포인트 획득. 축하!
그런데 성주 참외가 그렇게 유명하였나요?

나는 이번 사드 어쩌구 저쩌구 할 때 처음 듣게된 브랜드라서...

밭을 깔아 엎든지

지랄를 하든지 그냥 냅둬유...
sashimi [쪽지 보내기] 2016-07-30 15:02 No. 1271835062
34 포인트 획득. 축하!
국제 정세를 잘 아시는 분들이, 어째서 한국의 장래에는 미치는 영향력은 모르시는지요? 서로 필요치 않은, 내분으로, 같은 민족 끼리, 분열을 하면, 주변대국들의 먹이감 외에는 돼지 않읍니다. 답답한 현실 입니다.
cedricson [쪽지 보내기] 2016-07-30 15:33 No. 1271835170
4 포인트 획득. ... 힘내세요!
@ sashimi 님에게...
내분이 사드를 반대하는 사람들의 일방적인 책임이라고 말씀 하시고 싶은 건가요?
그렇게 내분을 조장하고 그렇게 되는 것을 좋아 하는 사람들이 누구 일까요?
일반적인 상식이 통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싶습니다.
국가 대항전에서 한국팀이 이기면 같이 함성 지르면 기뻐하고.
이웃이 슬퍼할때 슬퍼 해줄수 있고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도움의 손길을 주다 국가가 어려우면 같이 힘을 모을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한국사회가 증오를 조장하는 사회로 가고 있구요.
그것을 정치인이나 언론 종교등이 나서야 하지만 반대로 가고 있고 오히려 조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기에 동조하는 사람들
자신의 털하나 뽑히는것 하고 남의 팔다리가 꺽이는 것이 있을때 나의 털하나가 뽑히는걸 싫어 하지요.

역사를 보면 말입니다.
어떤 나라가 일어 날때를 보면 그곳에 소속된 인간들이 자신의 희생이 보람차게 해줍니다.
어느 누구하나의 이익이 아닌 그집단 전체가 이익이 되는것을 볼때 입니다.
국가가 쇠락해 갈때는 그익을 어느집단이 독차지 할때 입니다.
그리스가 일어설때가 그랬고 로마가 강성하게 되는 이유가 그렇습니다.
몽골이 일어날때 그랬고 만주족이 후금을 만들때 그랬습니다.

팟캐스트를 아시면 장웅이 진행하는 역사에 관한 팟캐스트를 들어 보십시요.
이제 시작이긴 하지만 잘 정리 해가고 있더군요.
역사는 과거만이 아닙니다.
현재도 훗날에는 과거가 되겠지요.
먼훗날 현재의 한국역사를 후세들이 어떻게 볼까 이부분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듯 싶습니다.
님의 이 댓글도 어쩌면 후세 사람이 볼수 있겠지요.
sashimi [쪽지 보내기] 2016-07-30 16:18 No. 1271835325
52 포인트 획득. 축하!
@ cedricson 님에게...팟캐스트가 무엇인지 모릅니다만, 사드 배치가 무엇이 그렇게 국민들이 분영할 정도로 중요한지요? 한국이 비용을 부담하는것도 아니고, 미국이 부담할것이고, 장소 좀 제공하는것이, 큰 부담인가요? 한국의 왜정치하에서, 독립을 시켜준것도 미국이고, 6,25 전쟁때도 국가의 생존을 지켜준 미국 입니다.

미국에 장소를 제공하고, 댓가로 경제적으로 유리한 협상을 하면 될것이고, 일본처럼 자국에 유리하게 처신 할수는 없나요?

우리 민족은 언제나 깨어날지(?) 답답 하네요. 70년이 지나도, 청산 안된 과거를 언제까지, 과거에 매달려 있을지? 참 ----
예수믿다좆되보자 [쪽지 보내기] 2016-07-31 20:42 No. 1271839276
@ sashimi 님에게... 역사공부를 좀더 하셔야 할것으로다 생각되어 집니다. 여전 하시네요. 글 길게 써봐야 제대로 읽으시지도 않으실 테니.. 미국의 어느 메이저 언론에서는 60년전에 잘못된 기사를 정정하는 일들도 있곤하는데 그들은 언제나 깨어날까요.
몇개월 눈팅만 했었는데 로그인을 하게 만드시네요. 
잘읽었습니다. 
대한독립
대한민국
000000000000
goo.gl/nUddFP
cedricson [쪽지 보내기] 2016-07-30 16:58 No. 1271835436
@ sashimi 님에게... 현재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지도자가 바귈때마다 정책이 바뀔수 있습니다. 막말의 원조인 트럼프가 미국의 대통령이 될지는 모르지만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지금의 해외주둔 미군의 협정에 대해서 다시 협상 하겠다고 했습니다. 미국과 한국의 FTA 혐정도 다시 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구요. 현재 한국의 차세대 전투기 사업인 KFX에서도 가장 걸림돌이 미국이지요. 한국의 무기현대화에서 가장 크게 반대하는 곳이 미국입니다. 미국입장에서 한국은 자신들의 이익을 지켜줄수 있는 곳이면 되는 것입니다. 한국의 이익을 먼저 추구해 주는 나라는 아닙니다. 현재 사드의 버전은 1.0 버전인데요 2.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추가 비용을 요구 할수 있습니다. 보은의 마음 중요 하지요. 그게 한국인의 정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국제정세에서 보은의 마음은 글쎄요 개인간에나 필요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거 때문에 병자호란이 터 졌습니다. 역사를 보면 보통 한나라가 건국이 되고 200년 정도가 지탱해 갑니다. 한국이 건국된지 70년 정도 돼 가는데요. 역사에서 쇠락해 갔던 나라들의 조짐이 여기저기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잘못을 간하는 것을 막는 무리가 있습니다.
알레망드 [쪽지 보내기] 2016-07-30 16:14 No. 1271835323
33 포인트 획득. 축하!
@ cedricson 님에게...

님의 글을 읽으니 형언할 수 없는 답답함이 올라옵니다.

모든게 다 그렇지만 딱 한 가지만 얘기하자면 햇볕 정책 초기에는 사실 저희같은 보수주의자들도 우려는 했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기대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진보 쪽과는 달리 보수 진영은 아무리 상대 진영에서 정권을 가져갔다해도 어지간하면 국가가 하는 일에 초장부터 무조건 반대는 다들 잘 안하는 편이니까요.

그래서 햇볕 정책을 통해 나그네의 외투가 조금이라도 벗겨졌나요? 그 시간 그 물량 지원이면 저쪽은 이미 왕래도 어느 정도 허용하고 이산 가족은 상시 만날 수 있게 되었어야 하며 많은 부분이 개방되어서 동질성이 어느 정도 회복되었어야 합니다.

현실은 뭡니까? 뭐가 달라졌나요? 개성 공단 그거 우리가 북한인 싼 인건비 이용해서 돈벌자고 한겁니까? 하다보면 차츰 개방이 이루어지고 그래서 통일의 기반이 형성되어간다는 것 아닙니까? 결과는 저들은 그 긴 세월동안 한치의 개방도 인도주의적인 배려도 없이 문짝 닫아걸고 무기만 개발했습니다.

갈라선 두 진영이 대립하는데 통일이 안 되는 이유는 개방하는 쪽일까요, 닫아 건 쪽일까요?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문제입니다.

상식적으로 문 닫아걸고 모든 것을 누리는 제왕 삼대가 통일 의지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있다면 자기들의 기득권이 온존되는 적화통일이겠지요. 설마 그걸 통일이라 하지는 않으시겠지요? 그들이 모든 무한 권력을 내려놓고 우리가 생각하는 민주 체제로의 통일을 원한다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지, 그걸 가능하다고 생각하는게 어처구니 없는 일 아닙니까?

지난 세월에서 우리가 건질 것은 그나마 이건 아니다라는 교훈이죠. 우리가 사업을 해도 기대를 하고 시작했지만 아니다 싶으면 접어야죠. 대체 언제까지 대학 1년생같은 가능성도 없는 통일낭만주의에 심취해서 살 건가요? 삼대 독재정권이 바뀌지 않는 한 그들은 우리를 삼키려는 적일 뿐입니다. 그게 현실입니다.
cedricson [쪽지 보내기] 2016-07-30 16:38 No. 1271835394
@ 알레망드 님에게... 햇볓정책이나 봉쇄정책이나 각각의 잔단점은 있습니다. 이번에 각하 중국의 전승절에 참가해서 중국의 점수좀 꽤나 땄습니다. 미국에서는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 봤구요. 중국의 입장에서 북한은 입술입니다. 순망치한 입술이 다치면 이가 시리게 됩니다. 북한이 한국에 흡수되고 나면 바로 코앞에 미국의 병력이 주둔하게 되는데 중국입자에서는 최악의 시나리오 입니다. 북한이 핵무기를 개발할때 여차하면 그 핵무기가 중국을 향할수도 있는 것이기에 중국도 무척이나 불편해 하고 있었구요. 중국에서도 차츰 국제제제에 참가하는 쪽으로 가고 있었지요. 한국에서 좀더 중국에게 어떤 선물을 줄수 있었다면그리거 중국이 좀더 세게 제제를 가했다면 북한 얼마 버티기 힘들었을 겁니다. 밥 다해놓고 밥상 엎은 경우가 지금 입니다.
shuri [쪽지 보내기] 2016-07-31 00:25 No. 1271836612
47 포인트 획득. 축하!
@ cedricson 님에게...
아무리 알랑방귀꿔도
장께는 북한편입니다.
선택할일 생기면 당근 북조선이지
한국 아닙니다.
절대로 이기본은 바뀌지 않습니다.

남한을 침략했든 나라입니다.
부산
파라냐께
09267363345
shuri [쪽지 보내기] 2016-07-30 16:07 No. 1271835301
41 포인트 획득. 축하!
그러니까..
정으니수령께서 먼 짖꺼리 하드라도
끽소리말고 보고이쓰라...그말이네요.
수많은 미사일.핵무기가 미국을 향하고 있지
한국을 겨냥하고 있지않다?
미친넘이 코앞에서 난리피우는데
두손묶고 가만있어라?
언 넘들이 돈데줘서 이꼬라지 맹글었는지..모르시니보네
부산
파라냐께
09267363345
cedricson [쪽지 보내기] 2016-07-30 16:29 No. 1271835349
3 포인트 획득. ... 쉬엄 쉬엄~
@ shuri 님에게...
사드로 가장 이익을 보고 있는 곳이 어디일까를 생각해 보자는 거지요.
가장 이득을 본곳이 북한 입니다.
국제 제제에서 중국이 마지막 숨통을 조여질수 있는 찬스를 이번 찬스로 놓쳤다는 것입니다.
사드로 중국을 협박해서 마지막 숨통을 조였다면 북한도 오래 가지 못했을듯 한데요.
이번의 사드로 중국은 북한을 더이상 압박하지 않을 겁니다.
중국의 지원이 있는 이상 북은 망하지 않겠지요.
그다음이 미국이겠지요.
박쥐같은 한국
중국과 가까워 질려고 하는 한국을 이번에 확실히 미국편에 서게 했고 대중국 압박의 지형에서 한국만큼 중국의 턱밑에 있는 곳이 있을까요?
괌이나 오키나와에 비해 한국의 지정학적 위치는 중국에게 훨씬 불리 합니다.
핵무기는 공격용 무기라기 보다는 정치적 무기에 더 가깝습니다.
가지고 있을때 가치가 있는 것이지 발사하고 난후에는 효용 가치가 떨어집니다.
소련과 미국이 냉전시기에 수만발의 핵무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전쟁이 일어나지 않았던 것은 발사하는 순간 자신들도 멸망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사드의 분란에서 암무것도 챙기지 못한 나라가 한국입니다.
동네 벼ㅇ시ㄴ 인증 하나 받았지요.

shuri [쪽지 보내기] 2016-07-31 00:35 No. 1271836653
@ cedricson 님에게...중국이 북핵을 중지 시킬거라 생각하나요? 이미 수기의 핵탄두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데도 아직중국이 말려주겠지...하고 믿나요?
지금은 장께들이 피부로 느낄수있는 현실적인 대안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제일좋은방법은 한국이 핵만들어서 베이징.상해를 향해 겨누는것이겠지요.
중국넘들질겁하고 그러면 왼 갖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북핵 말리겠지요.. 지금은 중국에게 알랑방귀 낄시점은 지나갔습니다.장께들 눈알뒤집히는 수단이 필요한 시점인겁니다. 그게 사드입니다. 장께 난리치고있지요.
한국의작전이 먹혀들어 간다는 증거입니다.
북이 핵 포기하면 우리도 철수시키겠다.
 
사드 하래비 같은거라도 들여놓아서 중국을직접 압밥해서 북핵 포기하게 만드는 방법이최선인겁니다. 사드는... 잘해결되면 미국넘들에게 이제필요없으니 가져가라... 안가져가면 고물팔아치을껴.. 이러지요 뭐.. 내가 판단하는 한반도 정세입니다
부산
파라냐께
09267363345
알레망드 [쪽지 보내기] 2016-07-30 16:38 No. 1271835396
45 포인트 획득. 축하!
@ cedricson 님에게...
누구나 정치 평론도 할 수 있지만 세상 만사가 님 머리 속 시나리오대로 흘러가는 것도 아니고,
중국이 북한을 포기할 것 같습니까?
사드카드로 북한 압박하려다 사드도 못 하고 중국은 여전히 뒤로 지원하는 시나리오가 더 현실성있네요.
벼ㅇ시ㄴ은 그런 걸 벼ㅇ시ㄴ이라 하죠.
칸타레 [쪽지 보내기] 2016-07-30 17:09 No. 1271835480
43 포인트 획득. 축하!
세드릭슨님 오랫만입니다.
님때문에 로그인 했습니다.
필고에 자주있는 일들이 최근 또 방치되고 있어서 저는 자주 들어오지 않습니다.

친일 수구꼴통들의 짓거리를 미화하는 매국노같은 놈들인데 이곳에 발 담그셔봐야 이득이 될게 없습니다.
이미 알려지신 분이니 더이상 상대하지 않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빨갱이팔이와 북한이 없이는 살수 없는 세력입니다.
최근 벌어지는 일련의 웃지못할 개그같은 대한민국의 현실들을 보셔서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님의 좋은 일들에 작은 일이라도 불미스런 일이 생길까 염려스런 마음에 한 자 적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구요.
windowsvista [쪽지 보내기] 2016-07-30 17:20 No. 1271835519
48 포인트 획득. 축하!
I can not eat , i am here in the philippines .
유년의수채화 [쪽지 보내기] 2016-07-30 17:53 No. 1271835623
35 포인트 획득. 축하!
미국이 정의로운 국가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미국도 그들의 이익을 위해서 움직이는 그런 나라 일뿐 입니다..
님의글..절대공감합니다
알레망드 [쪽지 보내기] 2016-07-31 03:58 No. 1271837064
54 포인트 획득. 축하!
@ 유년의수채화 님에게...

당연하죠, 어느 나라인들 자기 이익이 우선 아닐까요.

다만 구체적인 사안에서 그 이익이 우리의 이익과 맞으면 되는 겁니다.

사드가 미국에 이익이 되면 또 어떻습니까?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가만 따지면 되지요.
초모랑마 [쪽지 보내기] 2016-07-30 18:39 No. 1271835766
31 포인트 획득. 축하!
바보는 하늘도 구제할수 없습니다, 안되는걸 너무 애쓰지 마세요.
슨상 [쪽지 보내기] 2016-07-30 19:09 No. 1271835857
38 포인트 획득. 축하!
설치도 안한 사드 전자파 때문에 성주 참외가 팔리질 않는다구요?? ㅋㅋㅋ
오늘 아침은 뭘먹지..?
오늘 점심은 뭘먹지..?
오늘 저녁은 뭘먹지..?
그냥 먹고살개만 해주면 돼지?
불편한 [쪽지 보내기] 2016-07-31 00:13 No. 1271836580
36 포인트 획득. 축하!
국내 생산량 60%가 성주 참외라는데 참외값이 30%나 폭락했으니 지역농민들에겐 날벼락이겠지요.
당장 월급 30% 떼어가도 지금 사드 찬성하는 사람들 국가정책이니 애국심으로 당연하게 받아들일 겁니다.
미니필립 [쪽지 보내기] 2016-07-31 00:40 No. 1271836661
42 포인트 획득. 축하!
사드와 정치적인 입장을 저는 잘 모르지만 그래도 성주 참외는 먹겠습니다.
편하게살자 [쪽지 보내기] 2016-07-31 02:34 No. 1271836909
55 포인트 획득. 축하!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자유게시판
필리핀 코로나19 상황
신규 확진자
+502
신규 사망자
새 정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No. 95548
Page 1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