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Image at ../data/upload/5/2737985Image at ../data/upload/1/2736001Image at ../data/upload/5/2735965Image at ../data/upload/8/2735478Image at ../data/upload/5/2734055Image at ../data/upload/3/2733773Image at ../data/upload/8/2730688Image at ../data/upload/0/2728730Image at ../data/upload/5/2727475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145,148
Yesterday View: 952,012
30 Days View: 11,223,883

사립중학교에 대해서..(31)

Views : 6,124 2024-10-18 09:20
질문과답변 1275564656
Report List New Post
필리핀사립중학교 학비가 한학기? 년간 인지 200만원정도라고,
그런데 기숙사비용이 한달에 160만원정도라고 유학업체에서 그러더라구요.
필리핀물가가 비교적 저렴한데
어떻게 기숙사비용이..호텔도아니고.. 160이 되는지..
혹시 사립학교보내보신 경험이나 정보아시는분 계실까요?
질의 중... 30초 정도 걸려요 ...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독고구패 [쪽지 보내기] 2024-10-18 09:34 No. 1275564658
ㅋㅋㅋㅋ 말도 안되네요.
그냥 학교 앞에서 콘도 렌트하는게 훨씬 싸겠네요. 지역이 어디인지 모르겠지만, BGC 정도 지역 아니면 아무리 많이 들어도 한달 50만원 밑으로 스튜디오 렌트 가능합니다. 기숙사비 그렇게 받을거면 그냥 콘도하나 렌트해주시죠.
Jomina [쪽지 보내기] 2024-10-18 09:44 No. 1275564662
맞을수도 있고 틀릴수도 있습니다. 학교 Tuition 이나 기숙사 비는 천차만별이라서요. 어느 학교를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으나 학교 사이트 들어가면 비교적 상세한 안내가 있을텐데 그 안내는 아주 기본적인 것만 안내되어있어서 보통 그 가격에서 1.5-2배 정도 보시는게 맞습니다. 막연하게 질문하지 마시고 구체적으로 어느 지역 어느 학교를 생각하고 있다고 문의 하시면 그 학교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실것으로 믿습니다. 그리고 필리핀 물가 싸지 않습니다...
올티가스센터 [쪽지 보내기] 2024-10-19 17:23 No. 1275565248
@ Jomina 님에게... 우문현답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18 09:47 No. 1275564664
기숙사의 건물/방 수준과 음식수준을 알아야 판단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고급 국제 사립학교 자체에서 운영하는 기숙사라면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고, 그게 아니라 학교 근처에서 유학업체와 연관된 사설업체가 운영하는 기숙사라면 이익을 너무 남겨 먹으려 하는 게 아닌지 잘 따져 봐야 겠지요.

참고로 제가 처제때문에 알아봤었던 바기오의 Saint Louis University 의 학교 운영 기숙사는 한달에 30만원 정도 였습니다. 일반 사립대학교이니 고급 국제학교와는 비교하기는 어렵겠지요.

반면 미국의 사립대학교 기숙사는 그 두배정도 합니다.

필리핀에서 한국처럼 살려면 한국보다 절대로 더 싸지 않습니다.
88e94e [쪽지 보내기] 2024-10-18 23:14 No. 1275565011
@ Justin Kang@구글-qk 님에게...
자세한설명 감사드립니다.. 제가 알아보고있는곳은 중학교에요 기숙사있는..
김치아빠 [쪽지 보내기] 2024-10-18 10:25 No. 1275564671
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숙사가 맞다면 학교 홈페이지에 나올겁니다만 제가 알고 있는한 필리핀에 기숙사가 있는 국제 학교는 한개인가 밖에 없었어요. 사립학교들은 잘 모르겠네요. 3식 제공인지, 방 컨디션은 어떤지에 따라 차이는 많이 날겁니다.
다만 학비를 보면 기숙사비가 저게 맞을까? 싶긴 하네요. 매달 200 만원 은 아닌거죠?
88e94e [쪽지 보내기] 2024-10-18 23:13 No. 1275565010
@ 김치아빠 님에게...
가장저렴한 기숙사있는 사립학교 비용이 매달 기숙사비165와 학비20정도 합185라고 하더라구요..
bannn [쪽지 보내기] 2024-10-19 00:45 No. 1275565028
@ 88e94e 님에게...
기숙사 있는 사립학교가 있나보네요.
보통은 그냥 학교만 있습니다. 사립학교가 지역마다 꽤 많이 있습니다.
주변분들 보내는 사립학교 정보로 보면
보통 사립학교 학비 같은 경우는 1년치 완납, 반년치씩 2회 납부, 2개월 마다 납부, 매달 납부 이렇게 될겁니다.
완납일경우 수업료가 더 저렴하고, 매달 낼수록 학비가 좀 더 비쌉니다. 매달 수업료 내는것이라고 1년 12개월 납부가 아니라 학교가는 1년중 8개월 그 8개월 동안 매달 내는것입니다. 방학때는 수업료 안내요. 보통 사립학교가 전통적인 형태의 사립학교(한국의 힉교처럼 보이는곳)도 있고, 대로변 소규모의 빌딩같은곳도 있고 다양합니다. 학비는 보통 보면 전통있는 사립 보니까 매달 2만 페소 (한화로 50만원 정도) 정도 되는것같아요. 물론 훨씬 비싼 사립학교도 있고, 더 저렴한 학교도 있습니다.
유학원에서 말하는 학교 홈페이지 들어가면 학비포함 모든 정보 있습니다. 그런 정확한 홈페이지 정보가 없는 학교는 글쎄요 아마 없을겁니다.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18 10:33 No. 1275564676
@ 김치아빠 님에게...
아 한학기나 1년 학비가 저정도면 비싼(국제) 학교는 아니겠네요. 그냥 현지 한인사장님이 하는 기숙사가 애들 관리비까지 쳐서 좀 쎄게 받나 봅니다.
88e94e [쪽지 보내기] 2024-10-18 23:15 No. 1275565012
@ Justin Kang@구글-qk 님에게...
가장저렴한학교비용.이라고 하네요.. 학비는 연간 240정도고 기숙사비용이 매달 165라고 하네요..
김치아빠 [쪽지 보내기] 2024-10-18 10:54 No. 1275564764
@ Justin Kang@구글-qk 님에게...
아이들 샌딩, 픽업, 식사 및 간식 제공... 방값에 애들 기본적인 관리까지 한다면 뭐... 많이 쎄다는 생각은 잘 안들긴 합니다. 제 아들 유치원 보내는데 좀 먼 유치원 다니다 보니 매일 4시간 운전하고 하루 톨비 1000 페소, 기름값 500 페소씩 꼬박 꼬박 들어가요...;;
88e94e [쪽지 보내기] 2024-10-18 23:16 No. 1275565013
@ 김치아빠 님에게...
홈스테이로 관리해주는건 아니고 학교에서운영하는 기숙사비용인데, 학교로매달 지불하지않고 어학원으로 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김치아빠 [쪽지 보내기] 2024-10-19 04:20 No. 1275565054
@ 88e94e 님에게...
학교 기숙사인데 왜 어학원으로 보내야 하는 걸까요? 이상하지 않나요? 얼추 찾아 보니 기숙사가 있는 필리핀 학교가 그리 많지 않은거 같아요. 그래서 학교에서 여차저차 외부에 있는 업체를 기숙사로 승인을 내줬다. 그래서 어학원으로 돈을 보내야 한다 라고 하면 어거지라도 믿어 보려고 했을 겁니다. 그리고 년 240 만원 내는 사립학교라... 아이의 눈에 학교로 보이려는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필리핀에서 학비 제일 비싼 국제 학교들 top3 다 가 봤지만 시설 보고 우와 한곳은 딱 한군데 밖에 없었습니다. 나머지는 이 학비를 내고 이런 시설을 보내야 하나? 싶더군요.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19 01:15 No. 1275565032
@ 88e94e 님에게...
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숙사비를 어학원을 통해서 지불해야한다는 것은 오해가 아니면 거짓말입니다.
학비가 연간 240인데 기숙사비용이 매달 165인 학교가 있다는 것도 오해가 아니면 거짓말입니다.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18 11:09 No. 1275564766
@ 김치아빠 님에게...
기숙사라고 해서 학교 바로 앞 건물에서 한 열명이상 데리고 있는 것을 생각했네요. 뭐 경우마다 다를테니 제3자가 이렇다 저렇다 말하기 힘듭니다.
김치아빠 [쪽지 보내기] 2024-10-18 12:47 No. 1275564794
@ Justin Kang@구글-qk 님에게...
왠만한 거리면 스쿨버스 운행 하겠죠.ㅎㅎ 제가 좀 특이한 경우이기도 하구요 ㅎㅎ
YouToBiz [쪽지 보내기] 2024-10-18 11:33 No. 1275564776
보통 이런 경우를 많이 봐 왔습니다만,
학비야 5살 짜리 학생이 다니는 곳도 연간 250만원 하니, 연간 200정도면 저렴한거죠.

기숙사 비용은 예측컨대, 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숙사가 아닐겁니다.
유학원 측과 연계되어 있는 한인 하숙집 운영하는 사람의 집에서 학생에게 제공하는
학교 차량 통학 + 룸렌트 + 식사 + 빨래 + 청소 + 가디언 역할 = 10년전에 150만원
그런데, 현재 160만원이면, 10년 전 가격과 비교해 봐도 10만원 오른거네요.

저게 비싸다고 생각하시나요? 학생이 몇명 안되면 오히려 손해죠.
저런 사업은 학생 수가 많아야 운영이 되고, 이윤이 많이 남게 됩니다.
그리고 기숙사에서 저 돈을 다 먹는게 아니라 유학원 측과도 나눌걸요..

10년전에 유학원측과 연계되어 있지 않고 가디언 역할까지 모두 해주는 하숙집이
매월 150만원을 받던걸 보면, 저 금액은 적정한 금액 또는 저렴하다고 보여지네요.

아마도 학교는 기숙사 있는 학교가 아닐듯..
그럴 경우 부모가 필리핀에서 와서 해줘야 할 모든걸 하숙집 사장이 가디언처럼
차량 등하교, 숙식, 학교 선생님 상담, 빨래, 청소까지 모두 해주는 비용이 저정도면??
저럼한 거 아닐까요?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19 05:04 No. 1275565057
@ YouToBiz 님에게...
기숙사도 없는 저렴한 사립학교 다니면서 돈은 하숙집에다 다 가져다 바치는게 아니라, 그 하숙집 비용 아껴서 더 좋은 기숙사있는 국제 학교에 보내는게 상식적으로 맞는일인데,
유학원들이 그 10년전에도 순진한 한국 학부모들한테 눈탱이 많이 쳐 먹었었군요.

하숙집 선교사 부부와 기숙사 학교의 기숙사 담당 선생들과 누가 더 교육 전문가이겠습니까?

유학생 학부모들도 애 한번 잘 키워 보자고 힘들게 돈 마련해서 보내는데, 그 예산의 90%를 하숙집에 가져다 바치고 정작 학교는 저렴한 곳으로 보내는 건 말이 안되는 일입니다. 하숙집하는 선교사님 밥줄 챙겨 드리려고 애 유학시키는 건 아니잖아요?

서비스의 가치는 그 서비스의 품질과 효용성으로 매겨지는 것이지 시간과 비용이 얼마 들었는지로 따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숙집 사장님이 무슨 고생을 얼마나 하는지가 아니라, 그게 학생에게 무슨 도움이 되는지를 가지고 그 서비스가 적절한지 아닌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피나스 [쪽지 보내기] 2024-10-18 13:55 No. 1275564811
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숙사 비용이 아니고 누군가 하숙식으로 운영하는거 같습니다 선교사나 여행비자로 장기 체류하던 분들이 많이 그렇게 운영하던거 같은데 ㅎㅎ

저는 한식 안먹고 살았어서 소신 발언 하자면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중학생이면 부모중 한명이 가디언으로 같이 살던가 아니면 실제 기숙사가 있는 학교로 다시 알아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밤양깨갱 [쪽지 보내기] 2024-10-18 15:33 No. 1275564832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18 15:57 No. 1275564854
사립 학비보다 기숙사비가 10배로 비싸다는건 아무리 사정 감안해도 균형이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학비가 더 비싸고 학교측에서 직접운영은 아니라도 소개/관리까지는 하는 기숙사가 있는 학교를 알아보는게 맞지 싶습니다.
그리고 중학생 한식 안먹어도 됩니다. 요즘 한국에서도 많이들 안먹고 사는 한식을 노친네도 아니고 필리핀에까지 와서 고집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하슉집들이야 자기네 비지니스 사정이 있겠지만, 하숙집 장사시켜 주려고 애를 유학 보내는 것도 아닌데 그런걸 학부모가 생각 해 줘야 합니까?

우리집 애는 중3부터 학교안에 기숙사가 있는 보딩스쿨 보냈는데 참 좋았습니다. 근데 그걸 학교 기숙사가 아니라 학교앞 한인하숙집에서 통학하는 거였다고 생각하면 미쳤나 생각했겠죠. 그건 기숙사 학교를 보내는게 아니라 애를 다른 비전문가 사람들에게 대신 키워 달라고 하는 거잖아요? 그것도 영어권 나라에서 한국말 하는 사람들한테요. 차라리 좀 더 보태서, 아니면 학생이 특기가 있거나 공부를 잘하면, 외국학생 에게도 장학금 조금 주는 저렴한 미국 보딩스쿨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니면 고등학교 까지는 한국에서 보내고 대학교부터 유학을 보내던지요.
YouToBiz [쪽지 보내기] 2024-10-18 20:57 No. 1275564983
@ Justin Kang@구글-qk 님에게...

음, 아마도 이런걸 필리핀에서 경험해 보지 못하였으니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필리핀에 보내는 학생들의 대다수 부모들은, 대개 잘나가는 부모들이더라구요.

재벌집은 아니더라도, 의사나 변호사 정도의 직업과 수입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그런데, 많은 경우의 학생들이, 피해를 당하는 학생들의 경우가 많더라구요.
학교에서 적응을 잘 못하거나 친구들이나 일진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그런 아이들이 미국이나 유럽, 캐나다로 가서 적응이 안되니깐 유학원 측에서
그나마 적응하기 쉽고, 케어하기 쉬운 필리핀을 추천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공부나 돈보다도 이러다 우리 아이가 잘못되겠구나 싶어서 보내는 경우가 많아요.

원래는 부모중 한명이 와서 함께 살면서 부모가 해야할 일들이지만,
잘 나가는 부모들이 한국에서 무지 바쁘고 케어하기 힘들어서 직접 하지 못하죠.

그걸 한국인 사장 부부가 케어해 준다면 사실 200만원 300만원도 비싸지 않죠.
아이가 혹여 다치기라도 하면 온갖 욕을 다 먹는 비즈니스입니다.
아이가 혹여 아프거나, 무슨일이 있으면 온갖 보고를 하나도 빠짐없이
학생 부모에게 해야합니다. 그 돈 값을 해야 하기에 도시락도 싸주고, 갓지은 밥에,
운전기사도 2만페소 짜리 싸구려 드라이버가 아닌,
전직 NBI 경찰 출신의 드라이버를 고용하더라구요.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19 05:16 No. 1275565058
@ YouToBiz 님에게...
한국인 사장 부부가 케어해주면 필리핀 사립학교에서 적응을 잘 하나요?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기숙사 학교에서는 일진 괴롭힘, 왕따 같은거 별로 없습니다. 소규모 인원에 방과후에도 기숙사 부모가 바로 옆에서 케어해주는데 그런게 생기기가 힘들어요.
잘나가는 부모들의 학생들 미국 기숙사학교에 엄청 많습니다.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19 01:17 No. 1275565033
@ YouToBiz 님에게...
그러니까 하숙집인거죠. 그런데 하숙집에 165만원씩 받겠다고 하면 학부모가 기겁 할테니까 그걸 하숙집이 아니라 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숙사라고 사기쳐먹고 있는 하숙집.
아무리 사기를 쳐먹으려고 해도 기본은 해야지, 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숙사인데 돈은 어학원 통해서 내야 한다니 이건 학부모들을 너무 저능아로 보는 거 아닌가요?
YouToBiz [쪽지 보내기] 2024-10-18 21:01 No. 1275564984
@ YouToBiz 님에게...

10년전에 하숙집에 몇달 지낼때 저런 곳에서 지냈습니다. 많은 학생들과..
그때 옆에서 보니, 150만원이란 금액이 절대 비싼 금액이 아니구나 싶더라구요.
단기로 방학때 오는 학생들이 아닌, 이곳에서 아예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미국이나 유럽 등 다른 곳으로 가기에는 좀 어려운 사정들이 제각기 있더라구요.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21 00:49 No. 1275565753
@ YouToBiz 님에게...
사정도 있고 돈도 있으면 하숙비 160만원 상관없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사립학교 학비 200만원짜리 학교 보내면서 하숙비로 그 열배인 일년에 2000가까이 내는건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완전히 주객이 전도네요.

유학원에서 그따위로 권했다는건 학부모 여유자금이 한달 200만원이니까 학교는 최대한 싼대로 보내면서 자금의 대부분은 자기네가 뒤로 나눠먹을 수 있는 하숙집에다 쓰게 하자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고니 [쪽지 보내기] 2024-10-18 18:19 No. 1275564879

1년치 학비로 보여지고요... 필리핀에서의 사립학교 학비로 과하지는 않은 무난한 금액으로 보여집니다.
의무교육인 한국을 생각하면 필리핀의 사립학교 학비는 결코 싸지 않죠.
시장통에 있는 동네 사립학교 유치원생,초등학생도 보통 5만패소 전 후에서 시작 합니다. 보통 일시불과 등록할 때 얼마 내고 매월이나 분기별로 나누어서 납부합니다.
분할납부는 일시불보다 조금 비싸고요...
기숙사는 제 개인적으로는 기숙사가 같이 있는 중학교는 본적이 없어서 정보가 없습니다만 학비 수준으로 봤을때 기숙사 비용도 한달이 아니라 1년치가 아닐런지요...
학교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을겁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19 01:45 No. 1275565038
정황상 어학원과 연관된 하숙집인것 같은데, 그걸 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숙사이지만 돈은 어학원을 통해서 내야 한다고 했다면 님을 호구로 본 것 같습니다. 어학원은 널려 있으니 다른데 알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Justin Kang@구글-qk [쪽지 보내기] 2024-10-19 04:08 No. 1275565053
Philippines boarding school 이라고 서치하니까 이런 곳들 많이 나옵니다.

faith.edu.ph/admissions/finances/
여기는 일년 학비가 2300정도지만 기숙사비는 1000 이네요

cis.edu.ph/join/admissions/faq/#
여기는 좀 저렴해서 일년 학비가 500 정도니까 기숙사비도 좀 저렴하지 싶습니다. 기숙사비는 직접 연락해서 알아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보딩스쿨 집어넣으면 학교에서 부모역할까지 다 해 줍니다. 필리핀이 문제 생기면 비행기 타고 날아가면 금방 가는 곳인데 굳이 유학원 같은 곳 통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딸은 중3부터 보딩스쿨 넣었는데 정말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대학졸업반인데 대학도 학교 기숙사에서 다녔고요.
중고등학교때 하숙집 같은 거 말고 정식 학교 기숙사에서 또래들과 어울려 생활하면 장점이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금전적인 부분을 떠나서 안전성 면에서도, 국제학교를 믿는 것이지 어디 필리핀 한인 가정집에서 하는 하숙집에 중학생 자녀를 뭘 믿고 맏깁니까?

변두리왕자 [쪽지 보내기] 2024-10-20 16:30 No. 1275565562
수준의차이...
LiBERTY [쪽지 보내기] 2024-10-21 08:27 No. 1275565791
질문 자체가 어느지역의 중학교 인지도 안나와있고,
유학업체에서 얘기 했다고 하는데 상세비용도 없고,
아는 건 돈 드는 거 밖에 없나 봐요?

제 정신이 아닌 부모네요.
유학원에서 얘기한 내용으로 구글 검색만 해도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고
실제 후기나 관련 평가도 나올건데...

본인이 열심히 관련 내용 파악하고 유학을 보내도 불안한게 부모 마음인데
정신 차리세요

질문과답변
No. 109796
Page 2196
 이중국적 (3) 독도는우리땅 9,742 25-01-30
 사향커피 (3) 오늘도떠나자 7,697 25-01-29